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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난번에는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중 사회보험 통합징수 포털 사이트에서 발급이 가능한 건강보험과 연금보험에 대해서 알려드렸습니다. 이번에는 바로 이어서 4대 보험 중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발급하는 방법을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.

검색창에 고용산재라고 검색을 하시면 고용,산재토탈서비스-근로복지공단이 나오는데 여기로 들어가 줍니다.

고용,산재보험 토탈서비스 바로가기
 

근로복지공단 고용·산재보험 토탈서비스

 

total.comwel.or.kr

홈페이지에 접속한 후에 오른쪽 상단에 로그인을 눌러주세요

로그인 버튼 클릭하면 사업장, 사무대행, 의료기관, 개인으로 로그인할 수 있으며 본인이 필요한 대상을 클릭한 후

필요한 정보를 입력하고 로그인해주시면 됩니다.

로그인하고 들어오셨다면 

증명원 신청 / 발급 버튼을 클릭하여 고용보험과 산재보험의 완납증명서를 발급이 가능합니다.

개인으로 신청을 발급받으시려는 분들은 인증서로 본인인증 확인 절차를 거쳐야 신청 및 출력이 가능합니다.

고용, 산재보험 자격 이력 내역서를 누르고 원하는 보험을 클릭 후 조회를 하면 본인의 가입 및 상실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해당되는 부분을 체크하고 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.

개인으로 로그인하셨다면 완납증명서가 아닌 고용산재 자격이력 내역서(개별사업장), 고용/산재보험 자격 이력내역서, 고용/산재보험 선택 사업장 자격 이력내역서를 신청하여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.

 

사업장으로 로그인하신 분들이라면 증명원 발급을 누르신  후

보험 가입 증명원 또는 보험 완납증명원 등 필요한 서류를 클릭하여 들어가시면 됩니다.

보험료 완납 증명원을 클릭하면

해당 사업장의 관리번호가 뜨는데 이를 선택하면 자동으로 등록이 되어있는 정보들이 기입이 됩니다.

그 이후 필요 용도에 맞춰서 선택하여 발급 받으시면 됩니다.


4대 보험 완납증명원(건강, 연금) 발급받기

 

4대보험 완납증명서 발급하는 방법 총 정리

4대 보험이란 건강보험, 국민연금, 고용보험, 산재보험 이렇게 해서 4대 보험이라고 합니다. 개인 또는 사업장 이더라도 4대 보험은 항상 따라다니기 때문에 완납증명서를 발급하는 방법을 알아

hongdduru.com

 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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